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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/프로그래머스

[JAVA] 프로그래머스 - 달리기 경주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78871

 

프로그래머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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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도 1)

 

 

import java.util.Arrays;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String[] solution(String[] players, String[] callings) {
        
        for(int i=0; i<callings.length; i++)
        {
            int idx = Arrays.asList(players).indexOf(callings[i]);
            
            //players[idx]와 players[idx-1] 값 교환 
            String temp="";
            temp = players[idx];
            players[idx] = players[idx-1];
            players[idx-1] = temp;
 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
        return players;
    }
}

 

 

 

 

 

정답 

- HashMap에 plyers의 이름을 key로 인덱스를 value로 설정하여 배열을 순회하지 않고 시간복잡도 O(1)로 플레이어 찾기

 

import java.util.HashMap;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String[] solution(String[] players, String[] callings) {
        HashMap<String, Integer> map = new HashMap<>();
        
        // 플레이어의 이름과 인덱스를 매핑하여 해시맵에 저장
        for (int i = 0; i < players.length; i++) {
            map.put(players[i], i);
        }
        
        for (String calling : callings) {
            int idx = map.get(calling);
            
            // 플레이어의 순서 변경
            if (idx > 0) {
                String temp = players[idx];
                players[idx] = players[idx - 1];
                players[idx - 1] = temp;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// 해시맵에서도 플레이어의 순서 변경 반영
                map.put(players[idx], idx);
                map.put(players[idx - 1], idx - 1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
        return players;
    }
}